고객응대 서비스 이행기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는 항상 밝고 친절한 모습과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 담당업무를 표시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친절히 응대하고,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약속을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 시간을 알려 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은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대화 시에는 공손한 태도와 정중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상담 및 업무를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마다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상태로 유지 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세 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말, 소속 부서, 이름을 분명히 말하겠습니다.
-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게 응대하며, 업무담당자가 다른 사람인 경우에는 업무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고객이 원하실 경우 용무를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 전화 또는 e-메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진흥원의 홈페이지(www.dcb.or.kr)를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개인의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우리 진흥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문의하고,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 ‘상담문의’를 운용하고 있으며, 담당직원이 수시로 조회하여 즉시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진흥원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진흥원 업무에 대해 자세한 정보 검색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며,변경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업무처리 과정에서 진흥원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했을 경우, 아래‘상담문의’로 알려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불친절하거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직원에 대해서는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서비스를 실천토록 하고,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필요시 인사상 불이익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진흥원 직원의 서비스 수준에 관한 불평·불만은 접수된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만일 7일이상 시일이 소요된다고 판단되면 먼저 예상소요기간을 통지해 드린 후 중간진행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시책이나 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에 대하여는 다른 법령이나 규정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14일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고객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정당하게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진흥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 못된 점이나 칭찬할 만한 사항은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이나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의견 및 불편사항 연락하실 곳
- 홈페이지 : (재)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dcb.or.kr) 커뮤니티 > "신문고" 메뉴
- 주소 : (재)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57(우동 1457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