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민원·공익신고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기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1. 우리는 항상 밝고 친절한 모습과 존중하는 마음가짐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2.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 담당업무를 표시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친절히 응대하고,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약속을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 시간을 알려 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모든 직원은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대화 시에는 공손한 태도와 정중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5. 담당직원이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상담 및 업무를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사무실마다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상태로 유지 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1. 전화는 벨이 세 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말, 소속 부서, 이름을 분명히 말하겠습니다.
  2.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게 응대하며, 업무담당자가 다른 사람인 경우에는 업무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3. 담당자 부재 시 고객이 원하실 경우 용무를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 전화 또는 e-메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전화 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1. 고객이 진흥원의 홈페이지(www.dcb.or.kr)를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개인의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2. 우리 진흥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문의하고,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 ‘상담문의’를 운용하고 있으며, 담당직원이 수시로 조회하여 즉시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우리 진흥원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진흥원 업무에 대해 자세한 정보 검색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하며,변경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1. 업무처리 과정에서 진흥원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했을 경우, 아래‘상담문의’로 알려주시면 즉시 조치하여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불친절하거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직원에 대해서는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서비스를 실천토록 하고,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필요시 인사상 불이익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3. 우리 진흥원 직원의 서비스 수준에 관한 불평·불만은 접수된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만일 7일이상 시일이 소요된다고 판단되면 먼저 예상소요기간을 통지해 드린 후 중간진행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4. 시책이나 제도 및 운영의 개선에 관한 건의에 대하여는 다른 법령이나 규정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14일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1.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고객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정당하게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진흥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 못된 점이나 칭찬할 만한 사항은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3. 민원이나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의견 및 불편사항 연락하실 곳

  • 홈페이지 : (재)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http://www.dcb.or.kr) 커뮤니티 > "신문고" 메뉴
  • 주소 : (재)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57(우동 1457번지)
담당부서
  • 경영진단평가파트
연락처
  • 051-790-1012
최종수정일
  • 2020-07-01